제목 | [콤웨어] 24년 5월 프랜차이즈 뉴스클리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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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관리자 | 날짜 | 2024-05-31 |
첨부파일 | 조회 | 534 |
서울시가 이동약자를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1층에 있는 편의시설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KB증권, 비영리단체와 협력을 통해 편의점, 카페, 음식점 등에 경사로를 설치하여 이동약자들의 원활한 접근성을 돕고, 일상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젝트는 1층에 있는 편의시설을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KB증권, 비영리단체와 협력을 통해 편의점, 카페, 음식점 등에 경사로를 설치하여 이동약자들의 원활한 접근성을 돕고, 일상에서 직면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K-푸드 열풍으로 인해 해외 진출 외식 기업의 식재료 수출 규모가 3년 만에 2배로 증가했다. 이는 고물가와 시장 포화로 인해 국내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이 해외로 진출하면서 '수출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으며, K-푸드 인기로 외식 기업이 해외 사업 실적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옥외광고법 시행령 개정안을 시행하여 차량 광고 표시 부위를 확대하고, 공공목적 광고물의 주기적 안전점검을 의무화할 예정이다. 이번 개정안은 소상공인?자영업자 및 관련 산업을 지원하고 더나아가 광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발주고를 이용중인 '고피자'는 최근 편의점에서 즉석으로 구워주는 피자가 20·30대 연령층의 반응이 뜨겁다고 한다. 또한, 연말까지 판매 매장을 늘린다고 밝혔으며, 오는 15일 신메뉴 피자 출시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까지 확장해나갈 계획임을 말했다.
K-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일본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5차 한류’ 바람과 한국 음식문화에 관심이 많은 젋은층이 많아 국내를 넘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 프랜차이즈 중 발주고를 이용중인 맘스터치 그리고 할리스는 고객 접점 확대와 고객 후기에 대해 매장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